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> > > 정부가 전기차 산업 육성에 적극적으로 나선 동남아시아 주요 시장에서 중국 업체들이 약진하고, 일본 자동차 입지는 좁아지고 있습니다. > 11일 스트레이츠타임스 등에 따르면 동남아 1위 자동차 시장인 인도네시아와 3위 시장인 태국에서 중국 전기차 업체들이 점유율을 빠르게 확대하고 있습니다. > <a href="https://woomycar.com/kiaev/" target="_blank" rel="noopener dofollow" title="ev6 리스" id="goodLink" class="seo-link">ev6 리스</a> > > 태국에서는 지난해 전체 신차 판매량 57만3천대 중 전기차 비중이 10%를 넘어섰습니다. > <a href="https://woomycar.com/kiaev/" target="_blank" rel="noopener dofollow" title="ev6 리스 가격" id="goodLink" class="seo-link">ev6 리스 가격</a> > 중국 업체 BYD(비야디)가 태국 전기차 시장 점유율 40%를 차지하는데, BYD는 올해 상반기 태국 내 전체 신차 판매량에서도 7.8% 점유율을 기록해, 4.5%에 그친 미쓰비시를 제치고 4위에 올랐습니다. > > 태국 자동차 시장에서는 1960년대에 진출한 일본 브랜드 점유율이 압도적으로 2010년에는 일본 자동차 점유율이 92.3%에 달했습니다. > > 그러나 2023년 일본 차 점유율은 80% 아래로 떨어졌고 올해 상반기 70.6%까지 내려가 60%대로의 하락을 눈앞에 두고 있습니다. > > 태국 정부는 2022년부터 자국에 전기차 생산 시설을 건설하는 업체에 보조금 지급 등 다양한 혜택을 주면서 BYD를 비롯한 중국 전기차 업체들은 태국 시장에 공격적으로 진출해 점유율을 끌어올리고 있습니다. > > 지난해 기준 일본 자동차 점유율이 90% 수준인 인도네시아에서도 BYD와 우링자동차 등 중국 전기차가 시장을 잠식하고 있습니다. > > 이에 일본 자동차 업체들은 하이브리드 라인업을 확대해 중국 전기차 공세에 대응하고 있으나 태국과 인도네시아 정부의 하이브리드 관련 지원 정책은 제한적이어서 판매 감소 현상을 막기에 역부족이라는 분석입니다.. > >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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