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> > > <a href="https://massagereview.co.kr/" target="_blank" rel="noopener" title="아로마테라피" class="seo-link good-link">아로마테라피</a> 가공식품 구매에서 소비자가 가장 중요하게 여기는 요소는 여전히 ‘맛’(26.9%)이지만, 전년 대비로는 가격·맛·품질을 우선시하는 비중이 줄고, ‘안전성·신선도·편의성’의 중요성이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. > > 특히 1인 가구나 소득 상위층일수록 ‘신선도’와 ‘간편성’을, 저소득층은 ‘가격’을 상대적으로 중시하는 경향이 뚜렷했습니다. > 이는 ‘맛 좋은 가공식품’에서 ‘믿고 사는 스마트 식생활’로 소비 패러다임이 옮겨가고 있다는 분석으로 이어집니다. > > ■ 가정간편식 10가구 중 8가구 이용.. 소비는 ‘즉석밥·만두·국류’ 중심 > > 가정간편식(HMR)의 확산도 주목할 만한 대목입니다. > 간편식을 구입한 가구 비중은 77.9%로, 전년 67.3% 대비 10.6%p 증가했습니다. > > 특히 ‘만두·피자류’(94.8%), ‘즉석밥’(89.7%), ‘즉석국’(87.5%)의 구입 경험률이 높았고, 이 품목들은 실제 구매도 증가한 대표 주자로 꼽혔습니다.. > >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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